서산고등학교, 충남교육청 수시모집 박람회 다녀와

 

▲ 진로진학 박람회현장

 

서산고등학교(교장 이재국)는 12일 2019학년도 진로체험의 날을 맞아 충남교육청 주관 수시모집 진로진학 박람회를 다녀왔다.

이 날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대입 수시를 대비하여 희망 대학 및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입시정보 등 진학설계를 구체화하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충남교육청 주관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실시하였다.

2~3학년 120명이 참가하였으며, 학생들은 사전에 계획한 대로 4년제 대학 및 전문대 총 93개 대학 중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의 부스를 방문하여 입학사정관 및 교수님들께 대입 관련 컨설팅을 받았다.

한편 일부 학생들은 충남 진학교육지원단 입시상담 선생님들로부터 대입 상담을 받거나 특강을 받는 등 진학 설계를 위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초등교육과 진학을 목표로 부지런히 교육대학 부스를 방문하고 충남진학교육지원단 대입상담도 받은 3학년 조○○ 학생은 “방문 학생들이 너무 많아 원하는 대학 모두 방문하지는 못했지만 주요 관심 대학 방문과 대입 상담을 통해 한층 자신의 꿈에 다가선 것 같다”면서 만족감을 표하였다.

학생들과 현장에서 함께한 임재열 교감은 “학생들이 시간에 쫒기면서 분주히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며 대견스러움과 행사 추진의 보람을 느낀다”며 “현장에서 얻은 생생한 정보가 실질적으로 진학설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