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6쪽마늘축제 팡파르!
상태바
서산6쪽마늘축제 팡파르!
  • 김영선
  • 승인 2019.07.1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늘을 주제로 다양한 먹거리 등의 프로그램 풍성

 

▲ 지난해 열린 서산6쪽마늘 축제 모습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황토에서 자라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서산6쪽마늘을 주제로 해미읍성에서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서산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해미읍성에서 서산6쪽마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회윤) 주관으로 ‘제13회 서산6쪽마늘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서산6쪽마늘을 대한민국 최고의 세계적인 명품으로 키우고 마늘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지난 2005년 시작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축제는 ‘행복담은 슈퍼푸드 서산6쪽마늘!’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판매, 전시, 체험, 공연 등의 행사가 마련된다. 12일 열리는 개막식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개막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6쪽마늘을 의미하는 600인분 비빔밥 만들기 및 시식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유명가수 초청공연, 마술쇼, 마임공연, 찾아가는 거리음악회 등 흥미를 유발하는 공연도 풍성하게 마련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마늘빵·마늘아이스크림· 마늘닭강정 등 마늘을 이용한 다양한 간식도 판매된다.

또한 서산6쪽마늘은 물론 감자, 양파 등의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중간 깜짝 경매도 열린다. 특히 ▲서산6쪽마늘과 중국산 마늘 식별하기 ▲마늘 빨리 까기 ▲마늘 무게 맞추기 ▲마늘 먹고 룰루랄라(휘파람 불기) ▲마늘 빨리 꿰기 ▲마늘 던져 받기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6쪽마늘 6종 경기’는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서산6쪽마늘축제에 방문하면 다양한 공연도 즐길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6쪽마늘을 비롯한 농특산물도 구입할 수 있어 일석이조가 될 것” 이라며 “가족과 함께 이웃과 함께 축제장에 많이 방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6쪽마늘은 마늘 고유의 맛과 향이 강하고 단단하기 때문에 장기간 저장이 가능해 소비자들로부터 전국 최고의 마늘로 사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