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바리스타 과정 수료식

 

▲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제1차 자기계발 프로그램 바리스타 과정 수료식

 

서산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3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제1차 자기계발 프로그램 바리스타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프로그램 일환으로 운영한 바리스타 과정은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지원으로 운영됐다. 지난 4월 30일부터 서산바리스타학원에서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 실습을 하며 다양한 커피에 대한 기본 이론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서산바리스타학원에서 운영한 바리스타 과정은 지난 4월 30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 10회에 걸쳐 바리스타 직업군 및 커피에 대한 이론수업과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티밍 및 카푸치노 실습을 병행하여 실력을 배양하였다.

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한 한 청소년은 “실습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돼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 등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직업체험, 자립지원,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 참여 등 문의는 ☎041-669-9056 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