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조직 발굴부터 자립까지 지원
상태바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부터 자립까지 지원
  • 박두웅
  • 승인 2019.06.1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사회적경제 전담기구 공청회 개최…연내 설치 예정

 

충남도는 10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민선7기 도지사 공약인 ‘충청남도 사회적경제 전담기구 설치 관련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 전반을 지원하는 전담기구 설치 관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도 담당 공무원, 사회적경제 민간 주체, 도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설치안 발표,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기구 형태, 형태별 장단점 분석, 조직 구성 등 그동안 실무협의회·간담회에서 논의해온 ‘사회적경제 전담조직 설치안’에 대해 발표했다.

설치안에 따르면, 기구 형태는 △기존 재단법인(공공기관) 위탁운영 △민간위탁(기존 센터 확대) △민간위탁(기존 센터 확대·개편) 등을 검토 중이며, 조직은 본부 내 3개 팀 10명 내외로 꾸려질 계획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기존 공공재단 위탁과 민간위탁 등 기구 운영 방식에 대해서 집중 논의했다.

도는 전담기구 설치를 위해 지난해 충남연구원에 ‘사회적경제 전담기구 설치’를 현안과제로 부여하고, 5차례 사회적경제 실무협의회와 현장방문, 간담회 등 민간부문과 소통하며 이번 설치안을 도출했다.

도는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한 의견과 도의회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연내 전담기구를 설치할 예정이다.

유재룡 도 경제정책과장은 “사회적경제 전담기구를 통해 정부와 도의 각종 사회적경제 정책을 통합 제공할 예정”이라며 “사회적경제 민간주체 및 도민의 의견을 수렴해 사회적경제 기업을 육성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