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업무 관련 공무원 대상 실시

 

▲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정승호 대표가 ‘청렴도 향상과 조직문화 개선’이란 주제를 가지고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하고 있는 모습

 

서산시는 10일 공직자 200여명이 참석하여 2019년 상반기 공직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인․허가, 보조금, 공사, 용역, 재․세정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부패예방을 위한 공직자 행동강령과 부정청탁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청렴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인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정승호 대표는 ‘청렴도 향상과 조직문화 개선’이란 주제를 가지고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참석 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착한 사람도 발이 한번 젖으면 결국 온몸이 젖게 되어 있다. 관행이라는 이유로 용인됐던 부정 청탁으로 온몸이 젖지 않게 할 장치를 마련하는 등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들기 위해 서산시 모든 공직자가 청렴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상반기 공공분야 갑질근절 교육, 지방보조금 담당자 교육 및 전직원 청렴 사이버 교육 및 부서별 청렴 캠페인을 추진하였고, 하반기에는 시민과 함께하는 특별한 청렴 교육,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등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