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齒) 좋은 도시 만들기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이(齒) 좋은 도시 만들기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성료
  • 최미향 기자
  • 승인 2019.06.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산시는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이(齒) 좋은 도시 만들기’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보건소 광장에서 어린이, 일반시민 등 800여명이 구강 건강 체험(구취측정, 대형양치도구체험, 구강검진, 예방치료 체험, 포토 존 등) 및 금연, 비만, 영양, 모자보건, 치매조기검진, 암 예방 등 다양한 건강증진 체험에 참여하여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개선과 실천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구강건강실천 어린이 그림 및 글짓기 공모 우수작 32명에 대하여 서산시장 표창이 있었으며 행사 당일 홍보관에 전시되어 의미를 더 하였다.

또한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학과 황윤숙 교수를 초빙하여 시민 건강아카데미 (구강 건강은 전신 건강의 지름길 ‘나의 입이 체조를 한다’를 진행하여 웃음과 미소가 있는 강의로 참석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서산시보건소는 2019년 구강보건팀이 신설되어 생애주기별 구강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구강건강검진기관으로 지정받아 일반 및 영유아 구강건강검진까지 확대 실시하고 있다.

김진수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통하여 구강보건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구강건강생활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건강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