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시가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갖고 있다.

 

서산시가 지역 학생들의 대입 대응전략과 정보제공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여 5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시는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 주관으로 지난 8일 서부평생교육원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 및 자기소개서 작성의 이해를 주제로 변화하는 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대응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특강으로 진행했다.

특강은 대한교육협의회 천안고 석용수 대표강사가 대입전형의 이해, 수시모집 지원 전략을 강의했고, ‘자신만만 학생부&자소서’의 저자 배영준 강사가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강의를 했다.

한편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는 교육평등권 보장과 선진국 수준의 교육정책 실현을 위한 맹정호 시장의 약속사업 중 하나로, 지난 4월 개소식을 갖고 1:1 맞춤형 개인 상담과 학교별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등 도교육청연구정보원과 함께 본격 추진 중에 있다.

이로써 서산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매개체 역할을 하는 동시에에 고입· 대입 입시를 앞둔 학생, 학부모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 나아가 전문상담교사 배치로 수준 높은 맞춤형 입시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도 했다.

맹정호 서산시장도 입시설명회에 참석해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 대학입시설명회가 지역의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입 대응전략과 대입정보 제공의 기회가 되어 시민들의 기대에 충족함은 물론, 지역 학생들이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앞으로도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교육도시 서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혔다.

앞으로도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입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입 대입에 관련된 입시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