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축협, 서·태안 축산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눈길

 

▲ 2019 서산 육산(肉産) 한마당축제

 

서산시 축산관련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서산축협(조합장 최기중)이 주관하는 2019 서산 육산(肉産) 한마당축제가 6월 1일 서산축협 축산종합센터 야외 광장에서 열렸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서산축산종합센터 준공 1주년을 기념해 서산의 우수한 축산물을 알리고 축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기존 인식 전환을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육산”이라는 명칭을 내세워 건강한 축산 먹거리 생산을 위해 서산시가 노력하는 친환경적, 상생적 과정과 이에 따른 긍정적 결과를 강조했다.

이날 오전 10시에 열린 1부 개막식에는 성일종 국회의원, 김현경 서산시부시장,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김기두 태안군의회 의장, 김태환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안병우 농협중앙회 축산기획본부 본부장, 유찬형 농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 본부장, 조소행 충남농협 지역본부장을 비롯한 17개 농·축협 조합장, 충남도의원, 서산시의원, 축산조합원 및 서산 시민 등 500여명 참석하였다.

축제에서는 9개의 서산시 축산관련 단체 부스와 9개의 축산브랜드 홍보부스, 친환경 축산 홍보관, 한우개량사업소 홍보관, 대한수의사회 가축질병상담소, 축산물 시식코너 등의 전시장부터, 서산축산 OX퀴즈, 사료포 오래들기, 승마체험, 소시지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관람객 참여 행사 그리고 개그맨 엄용수와 가수 장미화의 사회로 진행된 2부 문화공연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축제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축제를 주관한 서산시 축산관련단체협의회 회장 겸 서산축협 조합장인 최기중 조합장은 환영사를 통해 “작년 서·태안의 축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축산물 유통의 핵심적인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준공된 서산축산종합센터가 1주년이 되었다. 서태안 지역의 축산인과 서산시민이 이 곳 서산축산종합센터에 모여 서산축협의 제반 역량과 기능을 통해 서산 축산의 오늘을 살펴보고, 행복 축산의 미래를 함께 그려 보자는 뜻으로 축제를 준비했다” 고 말했다.

이어서 최기중 조합장은 “앞으로 서산한우를 비롯해 청정지역 서산의 우수 축산물을 알리고 유통 안정화를 이끌어 낼 다양한 기획을 추진 중” 이라며 “축산 농가와 시민, 모두가 만족해 웃을 수 있는 행복축산을 만들어 가도록 서산축협이 앞장 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축협은 당일 행사로 진행된 축제지만, 관련 예산을 증액하고 참여 단체 및 프로그램을 확대 보강해 정기행사로 개최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