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타 지역 벤치마킹 나서
상태바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타 지역 벤치마킹 나서
  • 박두웅
  • 승인 2019.05.0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국가산업단지와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둘러보며 벤치마킹

 

▲ 23~24일 양일간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안효돈)가 여수 국가산업단지 및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을 방문했다.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안효돈)가 타 지역 우수사례 벤치마킹에 나섰다.

산업건설위원회는 23일과 24일, 이틀간 서산시와 비슷한 여건을 가진 여수, 순천 지역을 방문해 여수 국가산업단지와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등을 둘러봤다.

의원들은 ▲산업단지 관리 실태 ▲토양오염 방지 대책 ▲지역 일자리 창출 현황 ▲지역동반 성장 추진 현황(이상 여수 국가산업단지) ▲자연생태공원 조성 중 발생한 문제점 ▲자연생태공원 관리실태 ▲자연생태공원 주요 프로그램 ▲자연생태공원 방문객 편의 시설 현황(이상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등 서산시에 향후 접목할 수 있는 주요 현황을 확인했다.

특히 여수 국가산업단지에서는 최근 큰 파장을 일으킨 대기 오염물질 측정 성적서 조작과 관련된 사항을 심도있게 확인하며, 대산 지역 공단들의 실태 확인을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안효돈 산업건설위원장은 “우리 지역과 여건이 비슷한 여수, 순천 지역의 실질적인 상황을 둘러보니 대산공단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방문을 통해 긍정적인 사례들은 벤치마킹하고 문제가 되는 사항은 반면교사로 삼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대산공단 현안 사안을 슬기롭게 풀어내고 국가해양정원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