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m 화약권총 개인전 2위(3학년 오정은), 10m 공기권총 단체전 3위

 

 

서산여자고등학교(교장 송기무)는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청주종합사격장에서 이루어지는 제 35회 대한사격연맹회장기 전국사격대회에서 25m 화약권총 개인전 2위(3학년 오정은), 10m 공기권총 단체전 2위(2학년 오정은, 2학년 이소은, 1학년 김정은, 문혜연)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대한사격연맹이 주최하는 이 대회에는 408개 팀에서 총 2680명의 사수들이 참가한다. 대회 기간 전국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및 일반부 남여 전 종목 및 전 부별 경기가 열린다.

이 대회는 2020년 사격 국가대표, 국가대표 후보 선수 및 청소년 대표 선발전을 겸한다. 또한 2019 청소년 대표와 꿈나무 선수 선발전, 동아시아 유스 공기총사격대회와 제 30회 나폴리 하계 유니버시아드 참가선수 최종 선발전을 겸하는 대회이기도 하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선생님과 함께해서 경기에만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개인상과 단체상을 모두 받게 되어 기쁘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송기무 교장은 “힘을 합해 단체상을 받게 되어 더욱 특별하다.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며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게 훈련에 임하기 바란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서산여고 사격부가 개인의 기량도 마음껏 펼치고 단체전에서의 호흡도 맞춰나가길 기대해본다”며 축하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