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

 

 

▲ 2019년 청소년 자치기구 워크샵 기념촬영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공연장 및 체육활동장에서 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청소년 자치기구 워크샵’을 성황리에 진행 됐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에 참가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소’, 청소년정책참여위원회 ‘RoY’, 청소년봉사단 ‘HoY’, 청소년기획단 ‘VoV’, 청소년동아리 ‘YOU+’, 서산시청소년동아리연합회 ‘B.o.S’ 등 총 6개 자치기구에 소속된 청소년 130여명은 청소년참여활동의 비전확립과 자치기구 간 네트워크 구축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치기구 청소년들의 홍보역량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역량강화 프로그램 청소년 자치기구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활용방법’이라는 주제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홍보 컨셉잡기, 키네마스터, 편집과 특수효과 등의 활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올 한해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이게 되었다.

김영제 센터장은 “이번 워크샵이 자치기구간 건전한 소통과 교류활동을 늘리고, 또래 간 유대관계와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길 바라고, 올 한해 소속된 청소년 자치기구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서산시 뿐만 아니라 전국을 대표하는 자치기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2018년 청소년활동분야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 2회, 광역단체표창 6회등 총 25개의 수상실적을 거두어 충남을 대표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도약하였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