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농업기술센터

 

▲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19년 농축산분야 지원사업 안내책자를 발간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농업인, 농업단체 등에 배부했다.

 

서산시는 올해 추진되는 농업보조사업을 농업인 등에게 알리고 사업의 적기 추진으로 보조사업의 효과를 높이고자 ‘2019 농축산분야 보조사업 안내책자’ 3,000부를 발간하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농업인, 농업단체 등에 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안내책자에는 농업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농업기술센터 주요시설 현황과 농축산분야 민원처리 절차, 새해 달라지는 농축산시책, 2019년 분야별 주요 보조사업 안내 등을 수록했다.

새해 달라지는 농축산시책은 변경 전․후를 기재하여 변경된 사업내용을 알기 쉽게 표현했고, 농지전용 등 농축산 주요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처리 절차와 문의처 등을 세부적으로 수록하여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2019년 분야별 주요보조사업 안내는 농정분야 42건, 농식품유통분야 13건, 농업지원분야 20건 축산분야 81건, 기술보급분야 26건 등 총 182건의 보조사업 별로 지원대상과 신청시기, 보조율, 지원금액, 신청·접수 장소, 추진부서와 문의 연락처 등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자세하게 수록했다.

정성용 농정과장은 “농축산분야에 각종 보조사업들이 많이 있는데 농업인들이 보조사업의 정보를 잘 몰라서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안내책자를 발간했다”며 책자 발간의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