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농업기술센터

 

서산시(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 2019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지역 농업인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 3일 이통장 및 농업인단체 임원을 대상으로 한 지역농업리더반을 시작으로 이달 22일 종합반(동지역) 교육까지 총 2과정 13회 3,463명을 대상으로 모든 교육을 마쳤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기상변화에 따른 여름철 고온현상 및 가뭄, 동해등의 문제에 대비하고자 많은 농업인들이 관심을 가져 계획인원 3,200명 대비 108%(3,463명)의 참석률을 보였다.

또한 영농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의 해결방안 제시, 새로운 농업기술 전수 등의 내용과 질의응답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호응도가 높았으며 특히 올해부터 시행되는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제도에 대해 자체교육은 물론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도 출강하여 교육하는 등

농가가 주의하고 준비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꼼꼼한 교육으로 농가의 관심을 높였다.

아울러 4-H연합회와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교육장 안내와 생강차 및 다과를 제공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보건소에서도 농업인들의 건강을 위해 여러 가지 홍보활동을 하는 등 농업인들의 편의도모를 위해 힘썼으며, 앞으로도 농업인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 (660-3692)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