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츠 놀이체육강사 양성과정 수료생 20명 배출

 

▲ 뉴스포츠 놀이체육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모습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서산여성새일센터)는 지난 2일 서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뉴스포츠 놀이체육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뉴스포츠 놀이체육강사 양성과정은 방과후 강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지난 9월 개강했으며, ▲스포츠스태킹 ▲컵타 ▲음악줄넘기 ▲라인댄스 ▲플라잉디스크 ▲짐볼 ▲티볼 등 방과후 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뉴스포츠 종목을 익힐 수 있도록 총 164시간동안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중 인지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뉴스포츠 놀이체육교실’을 시범운영해 학생들과 학교 관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운동장을 무지개빛으로 수놓은 낙하산놀이는 규칙과 질서 속에 협동심을 길러주는데 좋은 프로그램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 과정 수료생들은 자발적으로 사회봉사활동을 위한 라인댄스팀(뉴스타)을 구성해 주민 초청 행사에 풍선아트 재능기부를 하는 등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서산여성새일센터는 뉴스포츠 놀이체육강사 양성과정 수료생들이 취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관내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방과 후 관련 기관과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취업처 발굴 및 일자리 연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택진 시민생활국장은 “앞으로 새일센터를 통해 더 많은 여성들이 맞춤형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직업교육훈련을 강화하고,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여성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교육훈련 뿐 아니라 취업상담, 취업코칭 프로그램, 사후관리 등을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해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에 기여하고 있다. 구인·구직이 필요한 기업이나 여성은 연중 서산여성새일센터(☎660-2707)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