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건하게 성장해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 되길”

▲ 서산시의사회장학회에서 14일 오후7시 서산시 잠홍동 소재 미다움 뷔페에서 서산시 관내 8개 고등학교 1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제8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서산시의사회장학회(회장 이승욱, 에뉴성형외과 원장)는 14일 오후7시 서산시 잠홍동 소재 미다움 뷔페에서 서산시 관내 8개 고등학교 1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제8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8회를 맞은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서령고, 서산중앙고, 서산여고, 서산산공고, 서산고, 부석고, 대산고, 서일고 등 8개 고등학교 16명(각 학교 2명)의 학생에게 각 1백만 원 씩 총 1천 6백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행사에는 장학금을 받는 남녀 고등학생, 서산시의사회 김기현 회장(김기현 정형외과의원 원장)과 의사회 회원, 이종렬 교육장과 장학사, 조한구 서일고 교장 등이 참석해 뜻 깊은 자리를 빛냈다.

▲ 이승욱 서산시의사회장학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승욱 서산시의사회장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 어떤 사람이 되느냐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학생시절 꼭 읽어야 할 책, 느껴야 할 감성들을 경험하지 못하고 입시경쟁에 쫓겨 아름다운 학창시절을 잃어버리는 우리 학생들의 모습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오늘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은 이점을 잊지 말고 강건하게 성장해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축복했다.

▲ 이종렬 서산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종렬 서산교육장도 “서산시의사회와 장학금 수여 약속을 맺은 지 8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이 같은 뜻 깊은 행사를 마련해 주신데 대해 22,000여명의 교육가족을 대표해 감사드리다”고 말하고 “각 학교에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장학생으로 선정된 16명의 장학생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의사회 회원들의 사랑과 관심, 그리고 격려의 마음을 잘 깨닫고, 학업에 정진해, 향후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후배들에게 똑 같이 선행을 대물림 해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장학생으로는 서령고 김명순(3년), 서령고 김정인(2년), 서산여고 김미서(3년), 서산여고 박수영(2년), 대산고 황빛나(3년), 대산고 문성종(2년), 부석고 이영호(3년), 부석고 이원빈(2년), 서산고 이주용(3년), 서산고 정민지(2년), 서일고 전예지(3년), 서일고 구본영(2년), 서산공고 임도헌(3년), 서산공고 안태근(2년), 중앙고 김동호(3년), 중앙고 지윤미(2년) 학생이 영광의 장학생으로 선발돼 장학증서를 받았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