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를 위한 작은나눔, 재능기부 계속 이어져

성일종 국회의원,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해

서산문화복지센터(센터장 김영제)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에 시민들의 작은 기부와 성원이 계속되고 있다.
‘차오름’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2학년 학생들을 선발, 평일 방과 후 학습지도와 주말체험활동 등 복지 및 교육서비스를 합친 열린 학교로 현재 38명이 참여하고 있다.
운영에 따른 인건비 등 필요예산은 국비와 시비로 지원받지만, 식비, 교재비와 내실 있는 강의를 위한 추가 부담도 만만치 않아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관내 모 서점에서 강사용 교재 10권을 선뜻 지원해주었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에서 120만원 상당의 문제집 등을 제공하는 등의 후원이 계속되고 있다.
또한, 7일에는 성일종 국회의원이 일종의 재능기부인 직업인과 ‘차오름’ 학생과의 만남 프로그램 ‘사부-job’에 참여,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영제 센터장은 “우리시 청소년들에게 더욱 질 좋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욕심이 크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격려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차오름’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산문화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eosancwc.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