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석중학교, 과학의 달 행사 실시

부석중학교(교장 오경수)는 4월 4일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의 달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과학의 달 행사는 항공우주(에어로켓), 고무동력기, 융합과학 대회, 과학토론 대회, 자연관찰탐구 대회 등 다양한 종목에서 참가 희망자 조사를 받았으며, 여러 종목에 참가할 있도록 일정을 조정하여 기초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참신한 상상력과 과학 마인드를 확산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4일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내 맘대로 롤러코스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융합과학 부문 대회를 실시하였다. 높이부터 모양까지 원하는 대로 롤러코스터를 만들어 위치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바뀌는 과정을 창의적으로 설계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기초 과학에 대한 기반 지식을 바탕으로 무한한 상상력과 탐구심을 길러 줄 수 있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2학년 탁하늘 학생은 “과학시간에 배운 각도, 가속도, 원심력 등을 생각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로 제작하는 과정에서 창의력도 생기고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며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18일 자연관찰탐구대회를 마지막으로 종목별 대회가 끝나면 금상 팀은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서산시 대회에 참가한다. 앞으로도 부석중학교에서는 학교만의 특색 있는 과학의 달 행사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