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고·서산여고·부석고·서령고 공동교육과정 개강

2018학년도 거점학교 공동교육과정 개강식이 3월 28일 대산고 시청각실에서 서산여자고등학교, 부석고등학교, 서령고등학교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충남교육청 전건용 장학사를 비롯하여 참여 학생 72명(대산고 52명, 서산여고 11명, 부석고 5명, 서령고 4명), 지도교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거점학교 공동교육 과정은 소수과목 희망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 존중과 자율형공립고의 공교육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올 3월 28일부터 12월 26일까지 진행된다.

공동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진로와 연관된 심화 과목 선택권을 확대 시켜 탐구, 실험, 체험 등 학생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개설 과목은 지역 이해, 국제 정치, 국제 경제, 화학 실험, 생명과학 실험, 물리 실험 5개 과목이며, 매주 수요일 대산고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화학 실험은 충청남도교육청의 지역연계 고등학교 공동교육과정과 연계되어 운영된다.

대산고 서소현 교장은 “학교교육과정의 가장 이상적인 방향은 학생 개개인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으로 2022년 전면 도입될 고교학점제의 주춧돌이 될 것이다”이라며 “공동교육과정 운영이 학생들이 희망하는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학습기회가 되고 참학력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로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