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중앙고,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서산중앙고등학교(교장 송기무)는 3월26일(월) 오전 8시부터 8시30분까지 학교 교직원 및 학생회 임원들과 함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정 나눔의 날’행사를 실시하였다.

우선 또래 및 사제 간에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서로를 격려해주는 날인 ‘정 나눔의 날’ 은 학기 초에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해나가도록 돕기 위해 실시하였다.

이날 교문에서 또래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초코파이를 전해주며 사랑과 격력의 말을 전했고, 격려의 말을 들은 학생들은 밝은 미소를 지으며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선생님들께서 과자를 주고 격려와 사랑이 담긴 말씀을 해주시니 힘이 솟고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또한 더불어 진행된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은 학교폭력을 예방하여 건강한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학생회가 주관이 되어 학교 교직원도 참여한 가운데 아침 등굣길에 교문에서 진행되었다. ‘우리 손으로 폭력 없는 중앙고 만들어요’등 학생들이 제작한 포스터를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보여주면서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이번 학교폭력예방캠페인활동과 관련하여 포스터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우수한 작품들은 서산중앙고등학교 중앙현관에 게시하였다.

서산중앙고는 이번 ‘정 나눔의 날’행사를 계기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 욕설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