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감 김지철

시민주주 풀뿌리언론의 기치를 내걸고 창간한 서산시대가 지역사회 언론문화 창달을 선도하며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어느 덧 창간 3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서산시대 창간 3주년을 충남의 교육가족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특히, 그동안 서산시대가 서산교육은 물론 충남교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훈훈한 교육소식을 널리 전하고 홍보하여 충남교육 발전에도 크게 기여해 주신 점에 대하여 류종철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존경의 인사를 올립니다.

충남교육청은 모든 교육가족의 노력과 도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에 힘입어 2017년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공공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었습니다.

2018년, 충남교육청의 목표는 아이들이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그리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드는 것입니다. 기존의 교과지식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여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즉, 참학력 신장을 통해 미래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성적보다는 성장을 추구하는 교육, 속도 보다는 방향을 찾아가는 교육을 실천할 것입니다. 나눔과 복지로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감동과 배려 성장이 어우러지는 충남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 길에 서산시대와 함께 동반자로서 실천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서산시대 3년의 비약을 충남교육 가족과 함께 기뻐하며 서산시대를 사랑하는 독자들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